서브메뉴
서브메뉴
서브메뉴
서브메뉴
 
HOME > 센터소개 > 인사말
 
영도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영도구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포괄적이고 지속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영도구 보건소와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이 협력하여 2012년 4월 개소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영도구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을 맡고 있는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 박시성입니다.

우리 센터의 목적은 병원과 지역사회 사이에서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효과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일입니다. 정신기능에 대한 사회와 개인의 편견에 맞서며, 정신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적절한 의료와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길을 안내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가족과 직업의 기능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만성 정신질환이나 과도한 음주 문제로 삶의 균형을 잃은 지역주민의 재활과 예방을 위한 다각적이고 포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 정신보건, 자살예방, 노화, 우울증과 스트레스 등 결코 쉽지 않은 문제들에 대해서도 정신보건의 차원에서 최선의 방안들을 모색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센터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면서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삶의 현장에서의 상담을 통해 정신적 고통의 해결과 대응책을 함께 강구합니다. 나아가 정신건강에 관한 책무를 더욱 실질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나갈 것입니다.

영도구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향상시키는 데 큰 유익이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C) 2012 yeongdomind.or.kr.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메이크디자인